Team go rocket special research 로켓단 이벤트 요약

이번 ‘Team go rocket special research’의 제 목표는 ‘클리프’와 비주기’ 배틀이에요. 클리프를 최대한 많이 만나서 고개체 그림자 미뇽을 얻는 게 첫 번째 목표고, 비주기를 만나 레지기가스를 얻는 게 두 번째 목표예요. 조금 더 좋은 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면 좋았겠지만 이번 이벤트는 이정도로 만족해야 할 것 같아요.




클리프(Cliff)

클리프를 만나기 위해선 로켓단 조무래기를 여섯 번 이겨서 ‘이상한 파츠’를 모아야 해요. 이상한 파츠가 여섯 개 모이면 로켓단 리더를 만날 수 있는 ‘로켓단 레이더’가 완성돼요. 그 이후 만날 수 있는 리더는 클리프, 시에라, 알로예요.


클리프의 첫 번째 포켓몬은 미뇽입니다

클리프의 첫 번째 포켓몬은 미뇽이에요. 미뇽-신뇽-망나뇽으로 진화돼요. 개체값이 높은 미뇽을 기대하며 배틀을 시작해요.

미뇽의 대결 상대로 토게키스를 꺼냈어요. 토게키스의 공격 세 번이면 미뇽을 쉽게 기절시킬 수 있어요.


클리프의 두 번재 포켓몬은 엘레이드입니다

클리프의 두 번째 포켓몬은 엘레이드예요. 에스퍼 + 격투타입의 특이한 포켓몬이에요.

저는 엘리이드의 대결 상대로 가디안을 선택했어요. 토게키스로 체력을 깎아놓은 상태로 가디안으로 쉽게 잡을 수 있어요.


클리프의 세 번째 포켓몬은 마기라스입니다

세 번째는 마기라스예요. 저는 아직 마기라스가 한 마리도 없어서 아쉬워요. 언젠가 또 풀릴 날이 오겠죠ㅜㅜ

마기라스는 격투 타입에 약하므로 괴력몬을 선택했어요. 카운터와 폭발펀치를 갖춘 괴력몬은 여전히 강력해요.

색이 다른 미뇽 이로치입니다

그렇게 클리프를 이겨서 잡게 된 미뇽이에요. 그림자 미뇽 고개체를 기대했지만 생각지도 못한 미뇽 이로치가 나왔어요. 개체값이 너무 낮아 정화를 시켰어요. 나중에 프렌즈와 반짝 교환을 노려봐야겠어요.



로켓단 보스 비주기(Rochet Boss Giovanni)

비주기는 로켓단 리서치 기간에 만날 수 있어요. 로켓단 리더인 클리프, 시에라, 알로를 이겨달라는 오박사님의 리서치를 완료하면 비주기를 만날 수 있는 로켓단 레이더를 받을 수 있어요.


로켓단 보스 비주기(Rochet Boss Giovanni)입니다

보스인 비주기를 이기면 평소엔 볼 수 없는 전설의 포켓몬을 잡을 수 있어요. 이번엔 아쉽게도 잘 사용하지 않는 레지기가스예요.


비주기의 첫 번째 포켓몬은 페르시온입니다

비주기의 첫 번째 포켓몬은 항상 페르시온이에요. 원작 애니메이션의 설정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어요.

페르시온은 노멀 타입이므로 격투 타입인 괴력몬을 사용해서 가볍게 이길 수 있어요.


비주기의 두 번째 포켓몬은 니드킹입니다

두 번째로 니드킹이 나왔어요. 니트킹은 독, 땅 타입 포켓몬이므로 저는 그란돈을 선택했어요.

그란돈은 땅타입 졸업 포켓몬이므로 기회가 된다면 꼭 잡아두시는 게 좋아요. 전용기인 단애의 칼은 정말 강력한 스킬이에요.


비주기의 세 번째 포켓몬은 레지기가스입니다

마지막으로 레지기가스가 나왔어요. 노멀 타입이기 때문에 격투 타입인 노보청을 보냈어요.

얼마 전에 으랏차 커뮤니티 데이가 있어서 다행이에요.

이렇게 격투, 땅, 격투 타입으로 포켓몬을 구성하면 로켓단 보스인 비주기는 쉽게 이길 수 있어요.


새로 도감에 등록된 포켓몬 레지기가스입니다

새롭게 도감에 등록된 레지기가스예요.


레지기가스의 개체값입니다

높은 개체값은 아니네요. 그래도 레지기가스는 잘 사용되지 않는 포켓몬이라 괜찮아요. 도감을 채웠다는 걸로 충분히 만족스러워요.



로켓단 리서치 이벤트는 1년에 두 번 있기 때문에 이때를 위해 기력의 조각과 회복약을 충분히 모아두어야 하는 것 같아요. 저도 며칠 열심히 하다보니 벌써 바닥을 보이고 있거든요. 아직 며칠 남았으니 그림자 고개체 포켓몬을 기대하며 마지막까지 힘을 내봐야겠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