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포켓몬 100% 확정적으로 얻는 방법

포켓몬고에서 올해 12월 11일부터 반짝반짝 포켓몬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조건이 달라졌어요. 반짝반짝 포켓몬은 트레이너와 포켓몬 교환 시 아주 낮은 확률로 뜨게 되는데, 특정 조건에서는 100% 확률로 만들 수 있거든요. 오늘은 그 조건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실제 결과를 보여드릴게요.


우선 100% 확률로 반짝반짝 포켓몬을 만들 수 있는 조건을 알아볼게요.

첫 번째는 교환하려는 포켓몬을 잡았던 시기를 확인해야 해요.
2023년 12월 11일 이전에는 2017년까지 잡았던 포켓몬만 해당되었지만 이제는 2018년까지 잡았던 포켓몬을 교환할 때 반짝반짝 포켓몬을 만들 수 있어요.

포켓몬을 잡았던 날짜는 해당 포켓몬의 정보를 위로 쭉 올리면 가장 마지막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포켓몬 잡은 날짜 확인하는 방법

예로 들은 포켓몬은 2017년 2월 23일에 잡았다고 나와있어요.
(물론 사진처럼 이미 교환했던 포켓몬은 또 교환할 수 없어요. 확정 반짝반짝 포켓몬을 얻은 뒤 캡쳐한 사진이에요.)

2018년 이전에 잡았던 포켓몬이므로 첫 번째 조건은 충족한 거예요.


그리고 두 번째 조건은 반짝반짝 포켓몬을 확정적으로 만들었던 횟수가 25회 미만이어야 한다는 거예요.

반짝반짝 포켓몬 수 확인

이 말은 위 사진처럼 반짝반짝 포켓몬의 수가 25마리 미만이어야 한다는 뜻이 아니에요.

소유하고 있는 반짝반짝 포켓몬의 수와는 상관없이 확정적으로 반짝반짝 포켓몬을 만들었던 횟수가 25번 미만이어야 한다는 거예요.

다시말해 100% 확률로 반짝반짝 포켓몬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25번 있다고 생각하면 돼요.




이런 조건을 지켜서 반짝반짝 포켓몬을 만들어 볼게요.

2017년에 잡았던 프테라와 최근에 잡았던 제크로무를 교환해볼 거예요.

포켓몬 교환 장면

이 두 가지 조건을 지킨다면 100% 확률로 반짝반짝 포켓몬을 만들 수 있어요.


아쉽게도 개체값이 100%인 제크로무는 안 나왔지만 전설의 포켓몬을 반짝반짝 포켓몬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워요.



이런 방법이 있는 줄 알았다면 포켓몬고를 처음 했을 때 잡았던 포켓몬들을 그대로 가지고 있었을텐데 아쉬워요.
포켓몬 박스가 가득차서 틈틈이 정리한다는 게 모두 박사에게 보내버렸거든요.


지난 주에 레시라무 레이드 배틀에 이어 이번 주엔 제크로무 레이드 배틀까지 열심히 진행 중인데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아직 모르겠어요. 이번 주 토요일까지 제크로무를 잡고 포스팅으로 결과 정리를 해볼게요.


그리고 이번에 이렇게 열심히 잡은 전설의 포켓몬들은 몇 년 뒤 100% 확률로 반짝반짝 포켓몬을 얻을 수 있을 때까지 잘 보관해 둬야겠어요. 그때는 포켓몬고의 인기가 더욱 활발하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인사드릴게요. 확정 반짝반짝 포켓몬 얻으시고 더 즐거운 포켓몬고 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